기기변경할때 공짜폰으로도 가능한가요?
백*호2024.12.03 14:33
현재 미납 요금이 있어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폰이 고장났습니다. 월급이 들어오기 전까지 새 기기를 구매하기 어려운 상황인데, 단기적으로 무료폰을 현재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회 114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뇨 그건 어렵습니다.
통신사 측에서도 기기를 공짜로 주는 목적과 이유가 있어요. 그 안에는 요금제를 일정 수준 이상 사용해야한다는 조건도 있구요. 알뜰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차라리 공기계를 저렴하게 사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기기변경 후 이전 폰 사용 가능한가요?
약정이 한 달 남은 시점에서 LG 통신사로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노트에서 아이폰으로 바꾸니 너무 복잡하고 불편해서 기존 노트를 계속 사용하고 아이폰은 판매해도 괜찮을까요? 요금제와 남은 할부금은 모두 완납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으로 2년 동안 온라인에서 구매했으며, 구매 당시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1) 할부원금에서 30만 원이 차감되어 총 할부원금이 줄어든 상황인데, 아이폰을 판매하면 문제가 생길까요? 아이폰은 신청 후 다음 날 택배로 받았고, 유심을 장착했습니다. 기존 노트에 유심을 다시 끼우고 새 폰은 판매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상담원에게 받은 문자에 따르면, 14일 이내에 유심 미장착이나 유심 변경 시 지원금 전액이 환수된다고 했는데, 이미 유심을 장착했으니 14일 이내에 다시 노트로 유심을 옮기면 30만 원 지원금을 돌려줘야 하는 건가요?
(2) 기존 폰의 약정 기간이 한 달 미만인데 기기변경 후 높은 요금제를 유지하라는 요구가 있었습니다. 약정이 만료되지 않았을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건가요? 아니면 기존 요금제로 바로 변경해도 문제가 없나요? 변경 시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반환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1) 아이폰을 판매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지원금은 환수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유심 장착 후 14일 이내에 다른 기기로 변경하는 것은 지원금을 환수하는 조건에 해당할 수 있어요. 구매하신 온라인 판매점에 정확한 환수 조건을 물어보신 후 유심을 옮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기기변경 후 유심을 장착한 경우 기존 요금제로 변경해도 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택약정 할인해주면서 높은 요금제 쓰라고 하는것은 지킬 의무가 없는 요구 사항입니다.
기기변경하려고 하는데 새 휴대폰으로 유심만 옮기면 되나요?
인터넷에서 자급제로 새 기기를 구매했는데,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에서 유심을 빼서 새 기기에 넣으면 기존 요금제로 계속 사용할 수 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만약 새 휴대폰이 공기계라면 유심만 옮기면 자동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저도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두 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유심만 바꾸면 바로 기기 변경이 되더라고요.
휴대폰공시지원금으로 아이폰 기기변경 가능한가요?
지금은 갤럭시를 쓰고 있는데 KT 통신사의 약정이 곧 끝나서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으로 기기변경하라는 권유를 받았어요. 혹시 공시지원금을 이용해서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에 아이폰으로도 변경할 수 있나요? 아이폰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아이폰으로도 기기변경 가능해요. 휴대폰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은 갤럭시나 아이폰 둘 다 받을 수 있고요. 우선 공시지원금은 휴대폰 가격을 할인해주는 제도, 선택약정은 요금제 가격을 할인해주는 제도로 이해하시면 좋은데요.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 공시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는 보조금과 선택약정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을 비교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아이폰은 공시지원금이 갤럭시에 비해 많이 적게 나오는 편이라서 대부분 선택약정이 훨씬 유리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