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성지에서 구매하는 것과 핸드폰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것, 차이가 많이 날까요?
풍*혁2024.12.09 08:07
안녕하세요, 요즘 세상이 참 힘들어요. 핸드폰 성지에서 구매하는 것과 일반 핸드폰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것, 가격 차이가 많이 날까요? 얼마 정도 날까요?
조회 117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성지마다 특가로 밀어주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예를들어 A 성지에선 오늘따라 갤럭시s23을 싸게 팔고 B 성지에선 갤럭시 A13을 엄청 싸게 팔고 그럴 수 있어요. 이것은 통신사에서 오프라인 판매점들한테 재고 떨이를 하라고 시키면서 보조금을 많이 주고 재고 밀어내기를 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성지와 일반 대리점간 차이가 꽤 날 수 있어요.
또한 성지는 공시지원금, 전환지원금 같은 합법적 지원금 외에 불법으로 규정되어있는 불법 보조금까지 추가로 조금 더 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10~20만원 정도 싼 것 같아요.
그러나 성지는 기기값이 싼 대신 6개월 정도 9만원 요금제 사용을 강제하니 잘 따져보고 사셔야해요.
- 원래 데이터 많이 써서 비싼 요금제를 쓴다 -> 성지 가도 손해는 아님
- 원래 저렴한 요금제를 쓴다 -> 성지 가면 9만원 요금제를 6개월간 써야하니 손해. 아무리 기기값이 싸져도 또이또이 일 것
위 기준을 참고해서 구매처를 선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공감
댓글
휴대폰 가격 비교구매처 13곳을 한번에 비교해드려요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스마트폰 구매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성지? 대리점??
요즘 핸드폰 가게 유리창에 무료폰 광고가 많이 보이는데, 실제로 무료는 아닐 것 같아요. 어떤 시스템으로 무료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하고, 어떤 경로로 사는 게 더 경제적인지 알고 싶어요.
성지나 대리점, 자급제 다양한 옵션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공짜로 홍보하는건 지원금 + 선택약정에 할인 포함이 되어서 기기값이 0이 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그래요. 성지가 혜택은 많지만 저는 뭔가 강매 당하는거 같고 무서워서..
차라리 자급제 폰 사고 알뜰폰 쓰시는게 일반적인 폰 약정 기간 2년 두고 보면 더 저렴해요
휴대폰 성지에서 구매하는 것과 자급제로 사는 것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요즘 성지 같은 곳에서 구매하면 가격이 확실히 저렴한 것 같고, 옵션도 많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한 점이 자급제로 구매하거나 사전예약으로 사면 요금제 옵션이나 부가서비스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없는건가요?
자급제로 구매하면 요금제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부가서비스도 원하는 대로 선택하거나 아예 하지 않아도 돼요. 보통 자급제로 사면 원래 쓰던 유심을 꽂아 그대로 사용하거나, 아니면 알뜰 요금제를 개통해서 쓰거나, 통신3사의 다이렉트 요금제를 개통해서 써요.
자급제는 요금제 선택이 자유롭고 약정에 안묶인다는게 장점이지만 자유로운 대신 성지와 같이 추가 보조금이 나오거나 하지는 않아요.
성지에서 구매하면 6개월 정도 비싼 요금제 의무 사용 기간이 있어요. 부가서비스도 몇 개월은 유지해야하고요. 근데 대신 알고계신 것처럼 보조금이 많이 나와요. 예를들어 지금 이 시간 기준으로 서울 일부 성지에서는 갤럭시s24 256gb 를 오히려 15만원 내가 더 받고 쓸 수 있어요
(skt 안쓰던 사람이 skt로 번호이동 하여 기기 개통하는 경우)
만약 자급제로 사는것과 통신3사에 사는것을 비교하고 싶다면
모요의 휴대폰 가격 비교를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moyoplan.com/phones/best-way-to-bu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