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이후 (약정할인이후) 금액이 청구됐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권*형2023.07.02 20:48
이야기모바일에서 월 6600원 요금제 신청했는데 카드사 청구요금은 38000원 넘게 나오고 정말 스트레스 받아요..
조회 655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개통 첫 달에는 기존 통신사 통신 요금이 이월돼서 같이 청구되는데..
만약에 첫 달 아니신거면 이야기모바일로 청구 내역 확인해달라고 하셔야 될 거 같아요!!!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알뜰폰 요금제 약정이 7개월이라 써있는데, 그럼 약정 후 무조건 원래 가격으로 한 번 내야하는 건가요?
알뜰폰 요금제중에 7개월 이후 53000원 이렇게 적혀있고 약정이 7개월이라고 적혀있는데 그럼 53000원은 무조건 한번 내야되는건가요?? 아니면 날짜 다 계산해서 하루전에 다른 요금제로 변경해야하나요?
이게 개념이 살짝 다른데 할인기간이라는 게 있고 약정이라는 게 있어유. 하나씩 설명하면 --
1. 할인기간: N월 동안 원래 X원인 요금제를 Y원에 사용할 수 있는 것. 약정과 상관 없고 N월 지나면 X원으로 돌아감
2. 약정: M월 동안 쓰겠어! 라는 약속을 거는 것. 이 약속을 어기면 '위약금'이란 걸 내는데 이 위약금이 어떻게 책정될지는 통신사와의 약속이라 마다마다 다를거에요. 할인금액 다 뱉을 수도 있고.
그래서 약정기간 동안에는 정말 큰일 아니면 유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할인금액 뱉을 수 있으니까) 할인기간 끝난 다음에는 판단해서 넘어가거나 계시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