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SKT용 기기를 그대로 쓰면서 요금제만 알뜰요금제로 바꾸려면 SKT망을 쓰는 요금제만 사용 가능한가요?

강*구2023.06.15 07:48

핸드폰 정보를 확인해보니 자급제 폰이 아니라 SKT폰 이었네요. 이 핸드폰에 유심만 바꿔서 알뜰요금제로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SKT망을 쓰는 알뜰요금제만 가능한건가요?
조회 765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W*l2023.06.15 12:25
자급제 폰이 아니어도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고, 꼭 기존 통신사와 같은 망만 사용할 필요 없어요.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폰이 5G여도 LTE 요금제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바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치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https://www.moyoplan.com/tips/detail/_5g-to-lte) 1. LTE 전용 스마트폰에 사용하던 5G 유심을 꽂아요 2. LTE 요금제로 변경해요 3. 다시 5G 스마트폰에 유심을 꽂아요
공감 1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번호이동 SKT 알뜰폰(모빙) -> SKT 알뜰폰(프리티) 가능한가요?
SKT (모빙) 5개월 사용중입니다. 6개월부터 비용이 증가되어 번호이동을 하려고합니다. SKT 알뜰폰에서 SKT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SKT ->LG/KT로 무조껀 변경해야하나요?
통신사만 다르면 통신망 같아도 변경 가능해요~!
알뜰폰 긴급상황 발생시 위치추적에 대한 알뜰폰 통신사들의 대비책이 있나요?
최근에 발생한 살인사건 이슈로 인해서 알뜰폰 통신사는 긴급상황 발생시 위치추적이 불가하다고 알고 있고, 이에 대비하여 경찰에서도 23년 3월 안에 큐알코드 전자팩스식으로 정보 전달을 좀 더 신속하게 하도록 준비중이라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그런데 어디까지 제대로 준비가 된거고, 진짜 안정화된 기술이 마련된건지, 알뜰폰 통신사들에서도 문제를 인식하고 긴급상황에 대한 준비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안 세우고 있는지 확인이 안된다면 여전히 불안할 거 같습니다. 알뜰폰 사업자들 사이에서도 해당 이슈에 대하여 진지하게 논의가 이뤄지는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국내에서 정식 출시된 신형 단말기의 경우에는 GPS 추적 모듈이 장착되어 있어요. 따라서 긴급상황 시, 사용자가 이를 비활성화 한 상태여도 경찰 및 관련 기관이 정보 공유를 요청하면 통신사를 통해 일시적으로 GPS를 활성화 할 수 있어요. 그러나 알뜰폰 사업자는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위치 정보 제공에 빠른 대응이 어려운 구조였어요. 그러나, 2023년 1월 경찰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구조가 필요한 분의 단말기 GPS를 강제로 활성화 할 수 있는 '통신수사 자료 송수신 시스템' 개발이 완료 되었고 도입이 완료되어 1월 18일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후 3월 1일부터는 정식 운영이 될 예정이에요. 즉, 알뜰폰도 GPS를 통해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된 것이죠.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외산폰 및 GPS 추적 모듈이 탑재되어 있지 않은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실 때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해당 상황에는 두 가지 방법을 추천드려요. 1) 긴급 상황 시에 위치 추적이 용이할 수 있도록 Wi-Fi와 GPS 켜두기 2) 경찰 112 또는 소방 119 신고 앱 설치하기 모요에서도 알뜰폰 사용자분들의 안전한 통신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모요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소액결제 한도 확인방법
lgu+알뜰폰 소액결제 한도 확인하는방법이 어디있나요? lgu사이트 가입을 했는데 휴대폰 정보가 뜨지도 않고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대부분 30~50 사이에 설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확인하려면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 가서 볼 수 있으면 땡큐 아니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lgu 알뜰폰은 lgu 쓰시는게 아니라 그 홈페이지에서는 보실 수 없을거고,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가셔야 해요
질문 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