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성지, 이거 사기인가요?
강*미2024.11.26 17:52
지난달 중순에 폰 개통하고 보조금을 다음달 입금해준다고 했는데, 아직도 입금이 안 됐어요. 그 가게에서 여전히 장사하는 것 같은데, 직접 찾아가서 물어봐야하나요 .. ?? 무서워서 못가겠는데 ㅠㅠ
조회 69
공감 댓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먼저 해당 업체에 연락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연락이 되지 않거나 해결이 안 된다면, 소비자 보호 기관에 신고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공감
댓글
저도 이래서 성지를 잘 안가게 되는것 같아요
만약 가서 받아야 한다면 꼭 당일에 모든걸 해결하시기를 .. 휴대폰을 나중에 준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것도 믿지마세요
공감
댓글
휴대폰 가격 비교구매처 13곳을 한번에 비교해드려요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휴대폰성지 싼 이유가 뭔가요? 사기 아닌가요?
휴대폰성지 가려고 하는데, 괜히 사기 당할까봐 걱정이네요... 어떻게 대리점보다 싸게 해줄 수 있는건가여?
휴대폰성지 가보면 비싼 요금제를 가입하게 하거나, 현금완납, 부가서비스 가입 등의 강요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싸게 살 수 있는 몇몇 성지도 있지만 성지도 손해보면서 팔지 않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https://www.moyoplan.com/phones/contents/n/mobile-carrier-discount
여기 주의점이 나와있네요
휴대폰 성지에서 개통 방식이 이렇게도 가능한가요?
제가 신청한 곳은 개통 전날에 돈을 입금하고, 개통 당일에 휴대폰을 받고 개통 처리를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보통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는 곳도 있나요?
기기를 먼저 받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휴대폰 사기 당한건지 궁금합니다
쇼핑몰에서 다른 쇼핑몰보다 30만원정도 저렴하게 나온 휴대폰을 구매했는데요, 공시지원금은 따로 없었는데요 ..
4개월 정도 비싼 요금제를 쓰라고 하긴 했는데 제가 1달 뒤에 요금제를 변경했거든요 ? 그랬더니 전화와서 갑자기 30만원을 갚으라는데 왜그런것인가요 ?? 사기수법인가요??
보통 4개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라고 하고 공시지원금이 없다는것은 선택약정 할인을 받는것인데요
이때 보통 4개월 비싸게 쓰고 30만원 정도 보조금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딱 이 케이스에 해당하는것인데 대리점 외에도 대리점이 쇼핑몰에 올려서 파는것이에요 ( 즉 대리점임 )
아직까지는 단통법이 있기때문에 사실상 불법보조금이라 주진 않아도 되는데요, 대리점들도 받아야하는 수익을 나눠서 더 드린것이라 대리점 입장에서는 억울할거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