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폰에 SKT 테더링 USIM 사용, 문제 없을까요?
백*정2025.02.06 10:54
안녕하세요! 새 핸드폰을 사셨군요. 옛날 핸드폰도 아직 정리 중이시라니 바쁘시겠어요. 새 핸드폰에 기존 통신사 유심을 넣고 확정기변도 하고 보험도 리브엠 알뜰폰으로 가입했군요. 그리고 예전처럼 동생 SKT 테더링 유심을 새 폰에 넣으셨네요. 그동안 동생이 '듀얼심 휴대폰으로 유심 기기변경' 메시지에 동의했대요. 이렇게 동의했으면 테더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새 폰의 확정기변과 보험 가입에 변화가 없는지 궁금하시군요. 추가 요금도 발생하는지 알고 싶으시고요.
조회 361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휴대폰 확정기변과 테더링 USIM 사용에 대한 걱정이 있으신 것 같아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추천드려요:
1. 테더링 사용:
- 동생의 SKT 테더링 유심을 새로운 휴대폰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동생이 듀얼심 기기변경 동의했으므로 테더링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확정기변 및 보험:
- 기존 핸드폰에 대한 확정기변과 리브엠 보험은 새 유심 사용과 관련 없이 유지됩니다. 두 서비스 간의 영향을 주고받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추가 요금 확인:
- 테더링 사용 정책은 서비스별로 다를 수 있으니, 혹시 모를 추가 요금 발생 여부를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SKT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유심 관련한 설정이나 요금제는 가끔 변동사항이 있을 수도 있으니, 매년 한 번 정도는 체크해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좋겠어요.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중고폰 판매, 문제 없을까요?
공시지원금으로 폰을 구매하고 15개월 정도 사용했어요. 이제 약정이 9개월 남았는데, 폰이 지겨워서 자급제로 새 폰을 사고 현재 사용 중인 폰을 중고로 팔 생각인데요. 유심카드 변경 없이 기기만 바꿔도 괜찮을까요?
중고폰 판매 시 주의할 점과 절차를 안내해드릴게요.
1. 약정 및 위약금 확인하기: 현재 사용 중인 폰이 약정이 9개월 남아 있기 때문에, 약정 해지 시 부담되는 위약금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위약금은 통상적으로 처음에 받았던 공시지원금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따라서, 기존 계약서를 자세히 검토해서 정확한 금액을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2. 유심카드 활용하기: 폰을 자급제로 교체하실 때, 유심 카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단, 기존 통신사와 서비스 유지 조건만 확인하면 되어, 특별한 문제는 없을 거예요. 새로운 기기에 유심을 옮기고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해 보세요.
3. 중고폰 판매 시 주의점: 중고로 폰을 판매하기 전에, 데이터 백업 및 초기화 과정을 거쳐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한 뒤 '공장 초기화'를 해서 원래 상태로 돌려놓으면 안전해요. 중고거래 플랫폼을 활용해서 적정가를 확인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거래하세요. 가능하다면, 거래할 때 개인 간의 믿을 만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잘 따라가시면 큰 문제가 없이 중고폰을 적절히 처분하실 수 있을 거예요!
KT 휴대폰에서 SKT 알뜰폰 요금제로 전환할 수 있을까요?
KT에서 개통한 폰을 사용 중인데, 이제 약정이 끝났어요. 이 휴대폰에 SKT 알뜰폰 요금제 유심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약정이 끝난 KT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SKT 알뜰폰 요금제를 적용하고 싶은 상황이군요. 다행히도, 유심 이동성 제도의 도입 이후인 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다양한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1. 약정이 끝난 폰이라면, 유심 이동성을 통해 다른 통신사의 유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심이 정상적으로 해지된 상태라면 가능합니다.
2.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SKT 알뜰 통신사의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해 알뜰폰 유심을 구입해야 해요.
3. 유심이 도착하면, 기존의 KT 유심을 제거하고 새로 구입한 SKT 알뜰폰 유심을 장착하세요.
4. 알뜰 요금제 사용 등록을 위해 통신사에 활성화 과정을 진행하세요. 보통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가능한 부분이라 복잡하지 않을 겁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요금제로의 전환이 완료됩니다. 다양한 알뜰 요금제를 비교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을 하시면 좋겠어요. 필요하다면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SKT 공유 데이터, 폰 사용 시 소진과 태블릿 염려?
청년 69 요금제로 쉐어링 유심을 태블릿에 사용하려고 해요. 직원이 설명하길, 기본 데이터가 폰과 라우터 모두에서 먼저 소진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나중에 태블릿에 쓸 데이터가 없을까 걱정돼요. 찾아보니 공유 데이터는 독립적이라고도 하는데, 뭐가 맞는 말인지 헷갈려요. 폰 데이터를 쓰면 공유 가능한 데이터가 먼저 소진되는지, 라우터와 폰의 데이터 사용이 독립적인지 궁금해요. 답변 기다리고 있을게요.
SKT의 데이터 요금제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해요. 청년 69 요금제로 공유 데이터를 설정하면, 기본 데이터량과 쉐어링 데이터량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1. 기본 데이터와 공유 데이터의 관계: 기본 데이터와 쉐어링 데이터는 설정에 따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본 데이터와 쉐어링 데이터를 각각 50기가씩 설정했다면, 50기는 폰에서, 나머지 50기는 공유된 기기(예: 라우터나 태블릿)에서 사용 가능해요. 2. 데이터 사용의 우선순위: 데이터를 폰에서 먼저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기본 데이터가 먼저 소진되는 구조로 되어 있을 수 있어요. 이 경우 폰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공유된 기기에서 사용할 데이터가 없을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폰과 쉐어링 데이터를 적절히 배분하는 게 중요합니다. 3. 효율적인 데이터 사용 설정: 데이터 사용량을 티월드 앱을 통해 미리 설정해 두면, 폰과 공유된 기기의 데이터 소모를 적절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데이터를 어떻게 나누고 사용할지 미리 계획하는 것이죠. 티월드 앱을 통해 설정 변경도 가능하니, 그러한 접근을 활용하면 두 디바이스 모두 만족스럽게 데이터 사용을 하게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