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0청년 다이렉트 34' 요금제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심*우2025.03.30 16:43

현재 슬림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0청년 다이렉트 34' 요금제로 변경하고 싶어요. 그런데 SKT 대리점을 가야만 유심으로 개통하고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나요? T월드에서는 기기변경이나 신규가입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해서요.
조회 567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남*은2025.04.01 22:44
현재 슬림 요금제를 쓰고 계신데 '0청년 다이렉트 34'로 바꾸고 싶으시죠? 이 요금제는 만 34세 이하 고객이 T다이렉트샵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 유심 개통으로 가입 가능한 요금제예요. 현재 T월드에서 직접 변경하는 건 안 되고요, '0 청년 다이렉트'나 '다이렉트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만 같은 라인에서 요금제만 바꿀 수 있어요. 그래서 슬림 요금제를 쓰고 있다면, '0청년 다이렉트 34'로 바꿀 때 유심 개통이 필요해요. 이걸 하려면 T다이렉트샵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돼요. 대리점 방문은 필요 없답니다. 변경을 완료하면 1개월간 다른 요금제로 바꿀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LG에서 SKT로 휴대폰 이용 변경 시 필요한 준비는?
LG의 공기계를 가지고 SKT 통신사로 옮겨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통신사 변경에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이며 수수료가 있을까요?
LG 통신사의 공기계를 SKT로 옮겨 사용하려고 하시는군요. 이 경우 몇 가지 확인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유심 카드 준비하기: 가장 기본적으로 SKT에서 제공하는 유심 카드가 필요합니다. 이 카드를 LG 공기계에 넣으면 바로 SKT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어요. 2. 휴대폰 호환 여부 확인: 사용 중인 LG 공기계가 SKT 네트워크와 호환 가능한지 확인해야 해요. 대다수의 최신 스마트폰은 서로 다른 통신사에서 호환이 가능하지만, 오래된 모델의 경우 호환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제출 서류: 일반적인 공기계 이동에는 특별한 서류가 요구되지 않아요. 하지만 SKT에 가입하려면 신분증과 통신사 계약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수수료: 공기계를 이동하는 데는 통상적으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심 비용이나 새로운 요금제에 따른 초기 비용이 있을 수 있으니, SKT 매장이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정확한 비용을 확인하세요. 이 단계를 따라 준비하신다면 무리 없이 통신사 이동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필요하시다면 가까운 SKT 매장을 방문하여 상세 안내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KT 다이렉트 2030 인터넷과 결합 시 장기 고객 혜택은?
SKT 휴대폰을 10년간 사용하고 있는데, 곧 독립해서 SKT 인터넷을 새로 가입해야 해요. 다이렉트 2030 인터넷과 일반 인터넷 중 선택해야 하는데, 휴대폰을 결합하면 인터넷 가격이 훨씬 낮아지고, 휴대폰 요금도 3,500원 할인이 돼요. 그런데 이렇게 결합할 경우 장기 고객의 경우, 매년 1년씩 적립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SKT 휴대폰을 10년 가까이 사용해오셨다면, 이제 독립하면서 SKT 인터넷을 새롭게 가입하는 데 관심이 있으시군요. 먼저, 다이렉트 2030 인터넷과 일반 인터넷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 중이신데요, 기본적으로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많은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죠. 인터넷 가격이 훨씬 낮춰질 뿐만 아니라, 휴대폰 요금에서도 3,5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장기 고객 혜택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경우 인터넷과 휴대폰 결합 상품을 이용해도 장기 고객으로서의 가입 연수가 계속 적립되는 것이 보통이에요. 다만, 정확한 상황은 SKT 내부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확실한 정보를 위해 SKT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전화 문의는 114(무료)나 1599-0011(유료), 또는 SKT 홈페이지와 앱의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확인하시면 결합 후에도 안정적으로 혜택을 누리면서 연수를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SKT에서 KT로 변경 후 다시 돌아가고 싶은 경우 위약금 어떻게 될까요?
SKT에서 KT로 변경한 지 한 달입니다. 가족결합 혜택 때문에 다시 SKT로 돌아가고 싶어요. 선택약정은 없지만 공시지원금을 받았고, 6개월 동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만약 지금 다시 통신사를 변경하면 위약금은 얼마나 나올까요? 또한, 제가 변경할 때 개통을 도와준 직원의 인센티브에도 변화가 생길까요?
통신사를 변경한 지 한 달 만에 다시 변경하고 싶다고 하셨으니까, 공시지원금 반환과 관련하여 위약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요. 공시지원금을 받으셨다면, 그 반환 조건이 남은 약정 월수와 관련이 있어요. 위약금은 보통 공시지원금의 1.2배로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24개월 중 2개월만 사용한 경우, 나머지 22개월을 기준으로 위약금을 계산하게 돼요. 기기 할부금은 위약금과 별도로 남은 할부 금액에 대해 계속 납부할 수 있어요. 개통한 직원의 인센티브 문제도 궁금해하셨군요. 보통 고객이 약정을 완전히 이행하지 않으면 직원의 인센티브가 영향을 받을 수도 있어요. 구체적인 상황은 해당 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사항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통신사 변경이나 관련 요금 문제에 가장 믿을 수 있는 정보는 항상 고객센터로부터 얻을 수 있답니다. 변경 결정을 내리기 전에 고객센터에 자세히 상담 받아보세요.
질문 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