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려는데 싸게 사려면 자급제로 구매하는 게 더 유리할까요?
설*주2024.12.20 13:42
아이폰 16 프로 맥스 구매를 생각하고 있어요. 찾아보니까 통신사에서 구매하는 것 말고도 쿠팡 같은 곳에서 자급제라는 방식으로도 살 수 있더라고요. 통신사에서 사는 것보다 자급제로 사는 게 통신사 혜택을 받을 때보다 더 저렴해질까요? 지금 kt 가족 결합을 7년 사용 중이에요.
조회 76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이폰을 구매한다고 하시더라도 자급제가 항상 유리한 건 아니예요. 기본적으로 자급제가 저렴하다는 인식이 생긴데에는 아이폰이 휴대폰 보조금이 갤럭시보다 적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자급제를 쓰시면서 기존 통신사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시면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시게 되어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자급제를 알아보시는 중이라면 알뜰폰 요금제와 함께 쓰시는 게 가장 유리하시구요. 알뜰폰이 꺼려지신다면 다이렉트 요금제를 쓰시거나 선택약정 할인이라도 받으셔야 기존 통신사 폰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선택약정 할인 제도는 아래 답변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moyoplan.com/community/questions/8487dd76/%EA%B3%B5%EC%8B%9C%EC%A7%80%EC%9B%90%EA%B8%88%EC%9D%80-%EC%A0%95%ED%99%95%ED%9E%88-%EC%96%B4%EB%96%A4-%EA%B1%B4%EA%B0%80%EC%9A%94
공감
댓글
휴대폰 가격 비교구매처 13곳을 한번에 비교해드려요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자급제로 구매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휴대폰 성지에서 구매하는 게 나을까요?
제목 그대로예요! 휴대폰 사려는데 휴대폰 성지에서 사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자급제로 사는게 좋을까요? 일단 알뜰폰 요금제를 생각하고 있진 않고 통신사는 그대로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급제랑 휴대폰 성지 중에 어디서 사는게 이득인가여?
알뜰폰 요금제를 생각하고 계신게 아니라면 휴대폰 성지 또는 대리점에서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성지 또는 대리점과 같이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을 통해 기기값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요금제가 비싼 편이죠. 그런데 알뜰폰을 이용하지 않고 자급제를 쓴다면 비싼 요금제를 쓰면서 기기값 할인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은 구매하려면 자급제가 항상 유리한 건가요?
휴대폰 싸게 사려면 성지에서 사라고 추천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불법으로 보조금을 줘서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다고 들었어요. 근데 오히려 아이폰은 성지보다는 자급제로 구매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아이폰은 왜 성지말고 자급제로 사라고 하는 거죠?
안녕하세요. 아이폰은 자급제 + 알뜰폰 조합을 사용하시거나 통신사폰 + 선택약정을 이용하는 게 가장 저렴해요. 일단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을 이해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말해서 공시지원금은 기기값 자체를 할인 받는 방법, 선택약정은 요금제를 할인 받는 방법이예요. 근데 아이폰의 경우에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공시지원금 금액 자체가 적어서 성지의 불법보조금 + 공시지원금을 해도 선택약정으로 구매하시는게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많이 오해하시는 게 아이폰은 그냥 자급제로 구매하는 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자급제는 그냥 기기를 정가 주고 사는 대신에 휴대폰 요금제를 저렴하게 사용하셔야 의미가 있어요. 그냥 자급제를 쓰시면서 기존 통신 3사 요금제를 쓰시는 경우 오히려 가장 비싼 구매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
아이폰 싸게 구매할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해요. 현재 아이폰을 구입하기 위해 여러 가지를 알아보는 중인데 '성지'라는 곳이 있더라고요. 저는 주로 대리점에서 핸드폰을 바꿔왔고 고가 요금제를 계속 사용 중이에요. 핸드폰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이폰마다 차이가 있지만, 예를 들어 아이폰15의 경우 공시 지원금이 50만 원 이상 높아도 10만 원이 넘는 요금제를 6개월 유지해야 해요. 알뜰폰 통신사에서 기기를 구매하면 할인폭이 5% 정도밖에 안 되지만,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어떤 요금제를 선호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전 모델이라면 통신사를 통해 개통하고, 최신 모델은 자급제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