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 핸드폰으로 변경하면 뭐가 좋은거에요?
한*진2023.05.14 05:29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자급제 자체만으로 이득이 되는점은 휴대폰을 통신사 할부로 구매하게 되면 이자가 5.9% 이지만 쇼핑몰은 무이자도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그 외에 요금제 결합과 관련돼서 비교해볼수 있겠는데 ..
예를들면 자급제를 사고 공시지원금은 받지 않으니 통신사로 결합하면 선택약정을 걸거잖아요 ? 그러면 비싼 요금제를 2년 써야한다는거죠 ..
최근에는 알뜰폰이 너무 저렴해서 선택약정에 가족결합까지 걸어도 더 저렴합니다 ~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휴대폰 기기를 바꿀때 자급제로만 구입할 수 있나요?
평소 성지에 방문해서 기계값 할인과 성지할인금을 받아서 새로운 기기로 바꿔왔는데요, 이제 폰 바꿀시기가 되어가는데 알뜰폰으로 이동을 고민중 입니다.
1. 기기를 바꾸면서 알뜰폰 요금제로 이동하고싶으면, 기계값 할인을 받는 어떤 방법 없이 자급제 정가로 사는 방법만 있나요?
쿠ㅍ에서 아이폰 14가 110만원정도 하던데 성지에서 기기값 할인을 받아서 구매하면 20만원 정도 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을 사용하려고 110만원을 내고 구입하려니 부담스럽게 느껴져 이게 이득인지 고민이 됩니다.
2. 아니면 성지에서 기계값 할인을 받고 기존 통신사에서 개통 후, 위약금을 물고 알뜰폰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더 저렴할까요?
성지 금액이 매번 바껴서 확답을 드리긴 어려운데
쿠팡 같은 곳도 무이자 할부로 몇개월까지 지원하지 않나요?!
성지에서 기기 구매하면 기기에 일부 이자가 붙는 걸로 아는데 특히나 아이폰의 경우에는 지원되는 것도 크게 없어서 초반에 비싼 요금제 쓰고 위약금 물바엔 저라면 알뜰폰으로 사용할 것 같아영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