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계약 해지 후 부담금 폭탄? 어떻게 해결할까요?
한*혁2025.01.10 15:12
안녕하세요. 100만 원을 빌리기 위해 제3금융권과 대출 계약을 했어요. 제 이름으로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고, 100만 원을 받는 조건이었죠. 그런데 결과적으로 약정 보험금 30만 원을 포함해 총 55만 원 정도를 받았어요. 신규 휴대폰으로 아이폰 16을 구입했고, 200만 원을 24개월 할부로 결제했죠. 6개월 동안은 해지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불행히도 깜빡하고 해지를 해버렸어요. 그래서 요금을 보니까 기존 휴대폰의 기기 값 때문에 4만 원, 새로 개통한 번호에서는 8만 원이 나오더라고요. 1. 번호를 해지해도 기기값은 그대로 유지되고, 통신비 할인만 적용된다고 하던데, 맞나요? 2. 번호를 해지했더니 요금이 이렇게 확 늘어난 게 가능한 건가요? 3. 법적으로 저를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은 없을까요? 보증금을 빼면 실제로는 25만 원만 받은 셈인데, 매달 12만 원씩 2년을 더 내야 하니 너무 속상해요.정부 인증 업체라고 믿고 진행했는데, 그쪽에서도 번호 해지를 해서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적은 돈을 빌리려다가 이렇게 비용이 커졌어요. 도와주세요.
조회 16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휴대폰 관련 복잡한 상황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죠? 우선, 기기값과 통신비에 대한 요소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1. 기기값 구조: 휴대폰 계약의 경우, 번호를 해지하더라도 기기값은 계약한 대로 청구돼요. 할부로 진행된 만큼, 매월 할부금은 이어져요. 통신비 할인만 중단되니 명심하세요.
2. 해지 후 요금 증가 이유: 휴대폰 해지 시, 원래 받던 통신비 할인 혜택이 사라지면서 요금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요. 사전에 해지 조건을 잘 확인하고, 안내받은 내용을 기록해 두었는지 살펴봐야 해요.
3. 법적 보호 방법: 소비자 보호 관련 문의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에 연락하여 분쟁 해결 절차를 안내받아 보세요. 또한, 금융감독원 등의 공공기관에서도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상담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문의하며 해결을 시도해보세요.
공감
댓글
휴대폰 가격 비교구매처 13곳을 한번에 비교해드려요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자급제 휴대폰 샀는데 요금제 개통 어떻게 하나요?
어제 쿠팡에서 아이폰을 구매했어요. 기존에 SKT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구매한 핸드폰에 맞는 다른 SKT 유심 요금제를 신청하려고 해요. 새 유심이 도착하면 기존 핸드폰의 요금제와 유심은 그대로 두고 새 핸드폰에 유심을 꽂으면 자동으로 요금제가 변경되어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기존 핸드폰의 요금제를 먼저 해지한 후에 새 유심을 넣어야 하나요? 그리고 기존 유심은 이전 핸드폰에 그대로 두어도 괜찮은지, 혹시 비용이 청구되진 않을지 궁금해요.
새 유심이 오시면 안내서가 있을텐데 그 안내서에 따라 먼저 셀프개통을 진행해주세요. 이 개통과정에서 자연히 기존 요금제는 해지됩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새 핸드폰에 개통 완료된 새 유심을 꽂은 뒤 쓰시면 됩니다~!
휴대폰 공시지원금 받고 약정 중인데 폰을 변경할 수 있을까요?
현재 휴대폰 공시지원금을 받고 약정이 남아있어요. 근데 다른 폰으로 바꾸고 싶어서 그냥 자급제를 구해볼까하는데요. 만약에 유심만 바꿔 쓰는 거라면 위약금 안 내도 괜찮은 거죠? 자급제로 폰 바꾸면 위약금 내야되나요?
위약금은 안 내도 괜찮아요! 휴대폰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매했다고 하더라도 자급제로 유심만 바꿔서 끼우는 건 상관없어요! 만약에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휴대폰 구매해서 통신사를 바꾸거나 또 공시지원금을 받고 싶으신 상황이시라면 위약금이 발생하는데 그냥 자급제 쓰는 건 괜찮아요ㅎㅎ